아이패드를 맥용 사이드카로 사용하기

맥OS 카탈리나(Catalina)에서는 아이패드를 보조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드카 기능이 있습니다.
 
 
사이드카 기능을 사용하려면 맥과 이아패드가 모두 와이파이와 블루투스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하고 같은 애플계정으로 아이클라우드에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이패드는 유선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고 방법은 위 사진처럼 맥 상단에 있는 메뉴바의 에어플레이나 설정에 있는 사이드카에서 연결하면 됩니다. 저는 아래 사진처럼 무선으로 연결했는데 기본적으로 아이패드 프로 화면 왼쪽에 사이드바가 위치합니다(사이드카 설정에서 오른쪽에 위치시킬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아이패드 하단에 맥북 터치바와 비슷한 터치바가 표시되는데 사진처럼 앱마다 다릅니다.(터치바 표시는 사이드카 설정에서 상단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카에서 아이패드는 맥화면 Mirroring이나 별도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rroring은 사진처럼 내장 Retina 디스플레이 미러링/Sidecar 디스플레이 미러링 두가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장 Retina 디스플레이 미러링은 화면이 맥 해상도로, Sidecar 디스플레이 미러링은 아이패드 해상도로 표시됩니다.
 
 
 
맥 설정-디스플레이에서 화면 정렬이나 주모니터/보조 모니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카를 사용하면 사진에서처럼 아이패드 스마트 키보드나 맥 키보드 상관없이 모두 타자가 가능합니다.
 
 
 
Notability 앱처럼 필기체 입력을 지원하면 사진처럼 아이패드 화면에서 맥용 앱에 애플펜슬을 이용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카는 아직 완벽하지 않아서 몇가지 사소한 버그가 있는데 사진처럼 사이드카를 연결하면 맥 사진앱에서 사진 편집을 할 수 없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사진에 대한 접근 권한 앱 확인 방법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