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ston Nucleum USB Type-C Hub

지난달 아마존에서 구입한 Kingston Nucleum USB Type-C Hub가 도착했습니다.
 
 
Kingston Nucleum USB Type-C Hub의 포장박스는 하얀색과 주황색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산뜻한 느낌이 드네요.
 
 
Kingston Nucleum USB Type-C Hub는 외관이 회색 알루미늄과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고 케이블이 붙어 있는 USB-C 허브입니다. 규격은 127 x 45 x 14.2 mm, 142g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Kingston Nucleum USB Type-C Hub는 7포트를 지원하는데 사진에서 보면 양면에 데이타 전송용 USB-C 포트(최대 전송속도 5Gb/s), USB-A 2개, 마이크로SD 카드 리더, SD 카드 리더, 충전용 USB-C PD 포트(최대 60W)가 있습니다.
* USB-A 포트는 데이타 전송과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데이타 5Gb/s, 충전 5V/1.5A)
 
 
그리고 끝부문에 HDMI 포트가 있는데 제조사에 의하면 4K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Kingston Nucleum USB Type-C Hub는 컴퓨터의 USB-C 포트에 연결하는 케이블이 어느 정도 두께가 있고 허브에 붙어 있어 내구성은 좋을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은 아이폰 X와 크기를 비교한 것이고 아래 사진은 Kingston Nucleum USB Type-C Hub을 12인치 맥북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제가 이 제품을 구입한 이유는 다른 대부분의 USB-C 허브와 달리 충전용 USB-C 포트와 별도로 데이타 전송용 USB-C 포트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Kingston Nucleum USB Type-C Hub을 몇일 사용하고 간단한 사용 소감을 올릴 예정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사진에 대한 접근 권한 앱 확인 방법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