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락 아이폰7(iPhone 7) 제트 블랙(Jet Black) 개봉기

사전에 예약한 Unlock iPhone 7 제트 블랙을 어제 윌리스에서 수령했습니다.


iPhone 7 제트 블랙의 포장박스는 다른 모델과 달리 특이하게 검은색 종이 박스입니다. 


iPhone 7 제트 블랙은 유광이라 물체나 빛이 비쳐서 아이폰 6s로 사진 찍기가 어렵네요. iPhone 7 제트 블랙의 첫 느낌은 색상과 디자인이 예쁘다는 것 입니다.그러나 지문이 많이 묻여서 극세사 천으로 자주 닦아 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아이폰 7은 외형면에서는 아이폰 6s와 거의 차이가 없어서 왼쪽에 진동 버튼과 볼륨 조절 버튼이 있고 오른쪽에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아이폰 7은 잘 알려진 봐아 같이 아래쪽에 3.5mm 헤드폰 잭이 없어 지고 스트레오 스피커가 채용되었으며, 후면 카메라는 아이폰 6s와 같이 1,200백만 화소이지만 렌즈가 커져서 애플 정품 아이폰 6s 케이스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7에도 USB 전원 어답터와 Lightning USB 케이블이 기본 구성 품입니다.


아이폰 7에서는 Lightning 커넥터 EarPod과 Lightning-3.5mm 헤드폰 잭 어댑터를 기본 구성품으로 주는데 이어폰 케이스가 없이 아이팟 터치처럼 종이박스에 넗어 주네요.


아이폰의 기본 이어폰인 이어팟은 반 커널형이라 외부에서 사용시 차음성이 좋지 않아서 저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7의 이어팟도 리모콘이 있으며 3.5mm 이어폰 잭 대신 Lightning 커넥터를 통하여 아이폰 7과 연결하여 음악을 듣게 되어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인 Lightning-3.5mm 헤드폰 잭 어댑터는 3.5mm 잭이 있는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아이폰 7의 Lightning 커넥터에 연결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해주는 어답터입니다.


아이폰 7을 처음 사용하면서 낮설은 것이 홈버튼입니다. 아이폰 7의 홈버튼은 물리식이 아니고 터치식 홈버튼이라 홈버튼을 누르면 처음에는 굉장히 어색합니다. 설정-일반-홈버튼에서 오른쪽 사진처럼 3단계로 햅틱 강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아이폰 7과 아이폰 6s를 비교한 사진으로 외형적으로는 거의 같고 절연 띠 부문만 변경된 것 같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사진에 대한 접근 권한 앱 확인 방법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