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 교정 알림미 Lumo Lift

제가 평소에 구부정한 자세로 걷거나 앉아 있어서 자세 교정 알리미인 Lumo Lift를 구입했습니다.
 
 
 
Lumo Lift의 포장박스는 얇은 종이 박스로 되어 있습니다.
 
 
 
사진은 Lumo Lift 본체로서 구부정한 자세를 유지하면 진동으로 알림을 주는 센서가 있으며 길이가 1.75인치로 작고 가벼워서 옷에 착용해도 무게감이 없습니다.
 
 
 
사진은 Lumo Lift 본체를 옷에 착용할 때 사용하는 마그네틱 Clasp로 검은색과 회색 두가지가 기본으로 들어 있습니다. 마그네틱 Clasp는 자석이 강한 편이라 Lumo Lift를 얇은 속옷에 착용해도 흘러내리지 않는 편입니다.
 
 
사진은 마그네틱 스트랩 Clasp로 여성들이 주로 입는 어깨끈이 있는 옷에 Lumo Lift를 착용할 때 사용합니다.
 
 
 
Lumo Lift를 충전하려면 전용 USB 충전 독이 있어야 합니다. 독은 아래면에 고무 재질로 되어 있는 둥근 띠가 있어서 미끄러지지 않고, 완충되면 Lumo Lift의 LED가 녹색으로 변합니다. 스펙에 의하면 Lumo Lift는 배터리를 완충하면 5일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지만 제가 사용해 보니 3일정도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Lumo Lift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려면 스마튼 폰에 어플을 설치하고 사진처럼 블루투스를 통하여 링크해야 합니다.(사전에 사용자 계정을 등록해야 합니다)
 
 
 
Lumo Lift는 올바른 자세에서 일정 각도 이상 구부정한 자세를 하고 있으면 알림을 주는데 사용자가 올바른 자세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세팅방법은 사진처럼 Lumo Lift를 쇄골 밑에 착용하고 버튼을 가볍게 두번 누르면 됩니다.
 
 
 
Lumo Lift는 일정시간 이상 구부정한 자세를 하고 있으면 진동을 주는데 알림 여부와 진동 알림을 주는 시간을 사용자가 사진처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진동을 세지 않아서 진동에 놀라는 경우는 없을 것 같고 진동 알림 여부는 어플에서 뿐만 아니라 Lumo Lift 버튼을 누르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Lumo Lift는 어플를 통하여 일일 올바른 자세에 대한 시간과 활동 목표를 세팅할 수 있고, 오른쪽 사진처럼 일일 실적을 추적해서 보여 줍니다. 그런데 활동 추적은 걸음수로 하는데 애플워치과 비교하여 걸음수가 너무 많이 측정되어 부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약 일주일정도 사용한 결과 구부정한 자세에 대한 측정과 진동 알림는 정화한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단지 거북목에 대한 측정은 되지 않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사진에 대한 접근 권한 앱 확인 방법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