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WBONE UP WristBand 구입

지난 3월에 구매대행으로 구입한 Nike+ FuelBand가 고장나서 이번에 조본사 UP 밴드를 구입했습니다.
 
 
 
포장은 플라스틱 케이스이고, 제가 구입한 제품은 블랙 색상 입니다.
 
 
 
포장박스에 UP 밴드의 크기를 나타내는 투명 비닐이 있어서 자기 손목에 맞는 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해서 UP 밴드, 충전 케이블, 간단한 설명서만 있습니다.
 
 
 
 
Jawbone UP 밴드는 아래 사진에 있는 구형 Nike+ FuelBand보다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 있어 착용감이 좋습니다.
 
 
 
 
UP 밴드 위와 아래면인데, 아래쪽에 컨트롤 버튼이 있습니다.  Nike+ FuelBand는 Link로 밴드 길이를 조절하는데 UP은 손목 크기에 따라 자동적으로 늘어 나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쪽 뚜껑을 빼면 3.5mm 플러그가 있는데 이것을 아이폰 이어폰단자에 연결해서 싱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아이폰에 연결해면 UP 밴드가 마이크를 사용하기때문에 통화를 할 수 없습니다.
 
 
 
 
JawBone UP를 사용하려면 먼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폰에서 UP이라는 어플을 다운 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Nike+ FuelBand가 블루투스를 통해서 싱크를 하는데 비해서 Jawbone UP 밴드는 설정이나 싱크시 왼쪽처럼 이어폰단자를 이용합니다.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것이 실제 사용시 불편할 것 같습니다.
 
 
 
 
UP 밴드는 사진처럼 기본 구성품인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충전하는데, Jawbone사 주장에 의하면 80분정도 충전하면 완충되고 약 10일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 시간은 Nike+ FuelBand보다 긴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은 뚜껑인데 약해 보여 내구성 문제가 있을 것 같고, 분실 위험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은 버튼 사진인데 처음이라 아직 유격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Nike+ FuelBand는 Fuel이라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지수로 목표를 설정하는데 비해 JawBone UP 밴드는 걸음수로 목표를 설정합니다.
 
 
 
 
위 사진은 UP이라는 어플에서 활동량을 나타내는 수치인데 Nike+ FuelBand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JawBone UP 밴드는 수면활동을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이 있고, 오른쪽 사진처럼 정해진 시간에 알람을 해주는 기능이 있는데 하루 사용해 보니 정확한 시간에 진동이 울리지는 않았습니다.
 
 
 
JawBone UP 밴드는 하루동안 섭취한 음식의 칼로리를 관리할 수 있는데 기록하는 방법은 바코드/사진을 이용하거나 오른쪽처럼 검색해서 입력하면 됩니다. 
 
 
 
 
JawBone UP 밴드는 Nike+ FuelBand와 달리 액정이 없어서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다만 착용감은 UP 밴드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사진에 대한 접근 권한 앱 확인 방법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