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15인치 MacBook Pro Retina(Late 2013)

결국 돌고 돌아 15 인치 MacBook Pro Retina(Late 2013)을 다시 구입했습니다. 13인치 맥프레는 가벼운 대신 화면이 작고, 성능도 약간 불만이 있어서 이번에 교체했고, 맥미니도 처분했습니다.


다른 맥북 제품처럼 포장박스는 심플한 하얀색 종이박스입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15인치 MacBook Pro Retina 기본형인데 디자인은 2012년형과 같아 겉모습은 구분할 수 없습니다.



사진은 이번 모델의 좌측인데 맥세이프2, 2개의 썬더볼트2 단자, USB3.0 단자, 헤드폰 단자, 사진에는 안 보이지만 듀얼 마이크가 있습니다. 이번에 채용된 썬더볼트2는 썬더볼트보다 2배 빠른 최대 20기가 속도를 낼 수 있지만 아직 지원하는 제품이 없으니 별 소용이 없을 것 같습니다.



오른쪽에는 USB 3.0 단자 1개,  HDMI 단자 1개, SDXC 카드 슬롯 1개가 있습니다.



뒤쪽에는 통풍구가 있는데 2012년 모델은 발열이 있었는데 이번 모델은 오늘 구입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기본 구성품인 85W MagSafe 2 전원 어댑터, AC 플러그로 13인치 모델인 60W보다 큽니다.



아래 사진은 연장 전원 코드 사용법입니다.



이번 MacBook Pro Retina 모델은 PCle 기반의 내장 SSD을 채용하고 있어서 지난 모델보다 속도가 빨라졌다고 합니다. 위 사진은 Blackmagic Disk Speed Test 소프트웨어로 단일 5기가 파일로 측정한 수치인데 아래 사진의 리뷰안 워프 외장 SSD 측정치보다 훨씬 빠릅니다.


이번 15인치 MacBook Pro Retina 모델은 802.11ac Wi-Fi 무선 네트워크을 지원합니다. 802.11ac Wi-Fi 무선 네트워크을 지원하는 Airport Extreme에 연결해서 테스트해 보았지만, 집에 들어오는 네트웍이 100M이하 광랜이라 효과가 없네요.



위 수치는 NovaBench 소프트웨어로 측정한 수치인데 그래픽을 제외하고 전반적으로 잘 나온것 같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사진에 대한 접근 권한 앱 확인 방법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