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XBA-10 커널 이어폰 구입

지난 일요일 소니 커널 이어폰인 XBA-10 이어폰을 구입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소니 제품에 대해서 성능에 비해서 가격이 너무 비싸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이 점을 생각하시고 보시길 바랍니다.



빨간색 포장박스가 강렬한 인상을 주는 군요.



이 제품은 박스가 특이하게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붙어 있습니다.
 



위 사진은 XBA-10 유닛으로 다른 이어폰처럼 빨간색 표시가 있는 쪽이 오른쪽입니다. XBA-10은 소니가 자체 개발한 싱글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를 사용하는데, 생각보다 유닛이 큽니다. 그리고 하우징 재질은 ABS 레진 같습니다.
 
 
 
케이블은 Y자 형이며, 길이는 1.2M입니다. 그리고 케이블은 사진에서 처럼 꼬임 방지를 위하여 가는 홈이 파져 있습니다.
 
 
 
플러그는 금색 ㄱ자형이라 일자형보다 단선 염려는 덜 하겠네요. 그리고 플러그가 아이팟터치에 잘 맞습니다.
 
 
 
  위 사진은 번들로 주는 노이즈 제거 이어버드인데 재질은 실리콘 같습니다. 제가 테스트해 보니 이 팁이 일반 실리콘 팁보다 차음성이 좋다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도리어 저 같은 경우 착용감이 일반 실리콘 팁보다 나빴습니다.
 
 
 
번들로 주는 일반 실리콘 팁인데, 여러가지 사이즈를 주어서 좋습니다. 제조사에서는 차음성이 뛰어나다고 선전하지만, 제 생각에 다른 커널 이어폰과 비교해서 차음성은 보통이고, 웨스턴 제품에 비교해서는 나쁩니다.
 
 
위 사진은 번들로 주는 코드 길이 조정 장치와 클립입니다.
 
 
 
코드 길이 조정 장치는 케이블 길이를 조절할 때 사용하는데, 사진처럼 하면 됩니다.
 
 
 
XBA-10은 이어폰을 통상적인 방법으로 착용하면 터치 노이즈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번들로 주는 클립을 사용하면 터치 노이즈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이어폰을 귀 뒤로 착용하면 됩니다.
 
 
 
번들로 주는 파우치인데, 천 재질이라 이어폰을 보호하지는 못하고 단지 더러움을 방지해주는 정도입니다.
 
 
 
XBA-10은 노즐이 상대적으로 큰 편입니다. 저의 경우 통상적인 방법으로 이어폰을 착용하면 귀에 정확히 피트되지 않아서 차음성도 떨어 집니다. 
이 이어폰은 측정치가 좋고, 평가도 좋은 편 입니다. 제 생각에 UM1과 비교해서 고음이 더 나오고, 중음도 좋습니다. 단지 UM1보다 소리가 조금 더 날카롭고, 차가운 편입니다.
소니 XBA-10은 외국산 싱글 BA 드라이버 이어폰 중에는 싼 편에 속하고, 다양한 구성품을 번들로 주어서 좋습니다. 착용감이나 차음성은 보통이고, UM1과 비교하면 안 좋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사진에 대한 접근 권한 앱 확인 방법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