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elve South사 HiRise for MacBook 스탠드 구입

몇일전 15인치 맥북프로 레티나를 13인치 맥북프로 레티나로 바꾸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BookArc 스탠드가 13인치 맥북프로 레티나에는 뻑뻑해서 Twelve South사 HiRise for MacBook 스탠드을 구입했습니다.


Twelve South사 제품의 포장박스는 디자인이 좋고 두꺼운 종이 박스이어서 좋네요.



박스 안에는 HiRise for MacBook 스탠드가 움직이지 않도록 잘 고정되어 있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구입한 이유 중 하나가 스탠드 높이를 조정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제조사에 의하면 기둥안에 스프링이 있어서 높이를 조정할 때는 맥북을 스탠드에서 내려 놓고 사진 설명처럼 지지대 위 부분을 누른 다음 뒤에 있는 스크류를 돌려야 합니다.


위 사진은 스탠드 옆면과 뒷면인데 지지대가 수평이 아니고 약간 기울어져 있습니다. 맥북을 올려 놓으면 미끄러질 우려가 있었는데 우려와 달리 잘 고정됩니다.



맥북을 지지해 주는 지지대는 V자 형인데, 제조사 설명에 의하면 맥북 하단을 최대한 공기에 노출시켜 주는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지지대는 타이어처럼 음각이 있는 실리콘이라 맥북을 잘 고정해 줍니다.



위 사진은 스탠드 밑면인데 미끄럼 방지용 고무 패드가 있지만 반질 반질한 재질이라 유리 위에서는 약간 미끄러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조사 설명에 의하면 HiRise for MacBook은 모든 종류의 맥북과 호환된다고 합니다. 사진에서 처럼 V자형 지지대 크기가 13인치 맥북프로 레티나와 잘 맞습니다.



이 스탠드는 높이를 조정할 수 있는데, 가장 낮은 높이는 9.2cm정도이고 가장 높은 높이는 14cm정도입니다.(설명서에는 15cm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은 가장 낮은 높이일때 맥북을 올려 놓은 모습입니다.



위 사진은 가장 낮은 높이일때 맥북을 올려 놓은 모습인데, 느낌상 약간 불안하지만 맥북은 잘 고정됩니다.



HiRise for MacBook 스탠드는 전체적으로 제품 마감 상태는 좋다고 생각되는데, 몇 군데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HiRise for MacBook 스탠드는 디자인이 좋고 높이 조절이 가능해서 좋은데, 전체적인 스탠드로서의 기능은 조금 더 사용해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Update (2013.06.30)

  사용한 지 일주일 정도 밖에 안 되었는데 V자형 지지대의 실리콘이 일부 떨어졌네요. ㅠㅠ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사진에 대한 접근 권한 앱 확인 방법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