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시계] Cookoo the connected watch 사용기

요즈음 화제가 되고 있는 제품중에 스마트 워치가 있습니다. 제가 지난주에 구입한   Cookoo the connected watch도 일종의 스마트 시계라는 개념을 적용한 제품이라고 선전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생각하기에 이 제품은 시계 기능에 몇가지 부가 기능이 추가된 블루투스 시계라고 생각합니다.
 
 
새집 디자인으로 된 포장박스는 튼튼하고 멋지게 보입니다.
 

IMG 1371Cookoo the connected watch는 멋진 아날로그 디자인의 시계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아날로그 시계 액정에 각종 알림을 표시해 줍니다.
 


IMG 1373시계는 앞면은 플라스틱 케이스이고, 뒤면은 알루미늄 재질로서 동전으로 뒤 뚜껑을 열 수 있고, 배테리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에 의하면 블루투스4.0을 지원해서 블루투스를 사용할 경우 바테리 수명은 1년이라고 합니다.
 
 
IMG 1374시계줄은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이고 약간 뚜겁게 느껴집니다. 겨울에는 차갑지 않아서 좋을 것 같은데 더운 여름에는 모르겠네요.
 


IMG 1375Cookoo the connected watch는 iOS5, 6만 지원하므로 안드로이드와 연결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 시계는 아이폰과 블루투스 기능을 통하여 연결합니다. 먼저 앱스토어에서 the COOKOO Connected라는 어플을 설치하고 블루투스 페어링하여야 합니다. 페어링은 아이폰 설정에서 할 수 없고 어플을 통해서만 페어링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시계는 멀티 페어링이 안 됩니다. 일단 페어링되서 연결되면 오른쪽 사진처럼 체인 아이콘이 푸른색으로 변합니다.
COOKOO와 아이폰이 연결 상태에 있을려면 어플이 계속 백그라운드로 실행되어야 하고, 그래서 아이폰의 배터리가 급속히 소모됩니다.
 


IMG 1372위 사진은 시계 오른쪽으로 하늘색 버튼이 모드 버튼으로 알림을 진동, 소리, 진동+소리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버튼은 커맨드 버튼으로 어플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은 시계 왼쪽으로  위쪽 버튼이 Backlit 버튼이고, 아래 버튼은 페어링 버튼입니다. 페어링하려면 이 버튼을 6초 정도 누르고 있어야하고, 블루투스 기능을 오프하려면 약 3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IMG 1376왼쪽 사진은 COOKOO가 구현할 기능들이고, 오른쪽은 현재 구현되는 기능입니다. 그러므로 현재 구현되는 기능은 수신 전화 알림, 부재 전화 알림, 아이폰 기본 캘린더 Reminder, 페이스북 포스팅/메시지 알림, 배터리 경보등입니다. 제 생각에 현재 기준으로 보면 스마트 워치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군요. 이것은 IOS의 제한 때문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IMG 1377COOKOO는 위 기능외에 몇가지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과 COOKOO가 연결이 해제 될 경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알람을 울리게 할 수 있는 데 왼쪽 사진에서 체인옆에 있는 자물쇠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사진 처럼 설정이 가능합니다.
 


Untitled1시계 오른쪽에 있는 커맨드 버튼은 몇가지 기능을 수행하는데, 먼저 아이폰을 원격 조정해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즉 왼쪽 사진 밑에 있는 카메라 버튼을 누르고, 시계의 커맨드 버튼을 누르면 사진이 촬영됩니다.
 
 

Untitled3또한 커맨드 버튼으로 지도에 Drop Pin, 페이스북 체크인, Find 아이폰을 할 수 있는데 어플의 설정에서 이를 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Find 아이폰 기능을 수행한 겁니다.
 


Untitled2또한 커맨드 버튼으로 위 사진처럼 지도에 Drop Pin, 페이스북 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IMG 0954COOKOO는 위사진처럼 단순히 시계에 알림 표시만 할 수 있으며, 전화번호나 메시지등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
 
사용 소감.
  - 장점 : 디자인이 좋고 시계로서 기능은 충실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시계를 주 목적으로 사용하면서 수신전화 알림등 간단한 부가 기능을 원하는 저와 같은 사람들에게는 좋는 선택인 것 같습니다.
  - 단점 : 먼저 이 제품은 페어링하기가 어려운 편이며 수신율도 좋은 편이 아니라, 다른 블루투스 기기보다 잘 끊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시계외 기능도 iOS 자체 제약 때문에 지금은 별로 없습니다. 그러므로 시계 기능이 아니라 스마트 워치 기능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1. 관심있는 제품이었는데 리뷰 잘 써주셨네요 잘 읽었습니다 감사해요:) 쓰신 리뷰 찬찬히 읽어보니 제가 원하는 기능의 제품은 아닌것같아요. 다른걸 찾아봐야겠군요 ㅠㅠ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이 제품이 어플로 기능을 계속 업데이트를 하고 있더군요
      몇일전에도 업데이트를 했는데 아직은 스마트 워치로서 기능은 미흡합니다.
      그리고 블루투스가 자주 끊겨서 ㅠㅠ

      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사진에 대한 접근 권한 앱 확인 방법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