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롱 에그(KWD-B2600) 사용기

지난 토요일 스토롱 에그를 받고 9일정도 사용해 보아서 간단한 사용기를 올립니다.
 
 
1. 초기 설정 SSID Name, 암호 변경 방법.
IMG 1715 4스트롱 에그는 처음 공장 출고시에 SSID Name과 암호가 세팅되어 있어 배터리 충전후 별도 설정작업 없이 PC, 스마트폰등에 무선 공유기 연결하는 방법과 똑같이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 설정 SSiD와 암호(네트웍키)는 위 사진처럼
에그 케이스를 열면 사진 오른쪽 빨간 박스에 적혀 있습니다.
 
 
Untitled만약 보안상 이유로 초기에 설정 사항을 변경하려면 우선 컴퓨터와 스트롱에그를 무선으로 연결한 다음, 위 사진처럼 인터넷 브라우저 창에서 '192.168.1.254'을 입력하고 사용자 이름 = user, 비밀번호= 0000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 처럼 Alleh Wibro 화면이 뜨는데 빨간 박스에 있는 무선설정에 가셔서 SSiD 이름과 암호를 변경하면 됩니다.

2. 스트롱 에그 수신율
몇일 사용해 보니 에그 수신율은 양호한 것 같습니다. 서울, 안양, 광명의 10층 이하 빌딩에서 사용해 보았는데 대부분 전파세기가 녹색을  유지하였고 가끔 전파세기가 약해지는 경우는 있었습니다. 9일 동안 3번 전파세기가 약해지다가 끊어진 경우가 있었는데 에그 전원을 다시 키면 정상으로 돌아 왔습니다.
지하철 수신율은 1, 2, 4, 5, 7, 9호선에서 테스트해보니 대부분 녹색으로 양호했습니다. 스트롱 에그를 개통할 때 KT 직원으로 부터 10층이상 고층이나 지하에서는 와이브로가 잘 안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안양에서 10층이상 고층빌딩 3곳에서 테스트해보니 11, 12, 14층 모두 전파세기가 양호했습니다(위치에 따라 전파세기가 약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국 10층 이상 고층빌딩이라고 무조건 와이브로가 안 된다고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지하는 지하상가, 백화점 지하등에서 테스트해보니 와이브로가 되는 곳도 있고 안 되는 곳도 있었습니다.



LittleSnapper위 사진에서 처럼 안양에서 아이폰4의 Motion-X GPS어플을 가지고 걸어 가면서 약 50분 동안 와이브로 상태를 테스트해 보니 일부 주택가를 제외하고는 대부는 전파세기가 양호했습니다.

3. 스트롱에그 사용 시간.
사용설명서에는 에그 사용시간이 9시간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1) 아이패드 2 테스트.
 아이패드2로 인터넷 서핑, 트위터, RSS 어플, 유투브 감상, GPS(아이폰4 사용)등으로 몇차례 테스트해 보았는데 사용시간이 7시간 30분 ~ 8시간 30분으로 편차가 있습니다. 아마 테스트 당시 전파 세기, 어플 사용 비중등으로 차이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2) 13.3인치 맥북에어 테스트.
약 5일동안 강남과 광명 사무실에서 스트롱 에그를 맥북에어에 연결해서 테스트해 보았는데 사용시간이 7시간 30분 ~ 8시간 정도 였습니다. 이 시간에는 문서작업등 와이브로 사용과 상관 없는 시간도 포함되어 있어서 정확한 에그 사용시간이라고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3) 스트롱에그 배터리 잔량 표시 문제
사용설명서에 의하면 100%~ 50%는 녹색, 50%~ 20%는 노란색(사용설명서에는 주황색이라고 하는데 저는 노란색으로 보이네요 ㅎㅎ), 20%이하는 빨간색, 0%이면 빨간색 점멸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사용해보니 배터리 잔량 표시가 노란색으로 변한 후 약 1시간정도 에그를 사용하면 빨간색으로 점멸되면서 자동적으로 에그 전원이 꺼집니다. 그러므로 배터리 잔량표시가 녹색이라고 해서 배터리가 50%이상 남아 있는 것은 아닙니다.

4. 인터넷 속도
인터넷 서핑, 유투브 감상시 확실히 와이브로가 3G보다 속도가 빠릅니다. 특히 아이폰으로 테더링해서 아이패드, 맥북에어를 사용할 때 느린 속도때문에 짜증이 난 경우가 있었는데,  스토롱 에그를 몇일 사용해본 결과 인터넷 속도는 만족스럽습니다. 현재 스트롱 에그는 와이파이 802.11b/g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802.11n을 지원 무선공유기보다는 속도가 아무래도 느립니다. 사용설명서에 의하면 스트롱 에그도 802.11n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5. 기타
배터리 잔량이 없을 때 전용충전기로 충전해 보니 약 3시간 30분이면 배터리가 완충되었습니다. 스트롱 에그 발열은 양호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트롱 에그를 2시간 이상 계속 사용해도 에그가 따듯해지지만 뜨거워지지는 않습니다.

스트롱에그를 몇일 사용해보니 수도권에서는 일부 음영지역이 있지만 야외에서 이동하면서 아이폰, 아이패드로 인터넷을 3G보다 빠른 속도로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사진에 대한 접근 권한 앱 확인 방법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