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앱] 아이패드 RSS 어플 Early Edition에 대한 간단한 소개

제가 주로 사용하는 RSS 어플은 'Feedder Pro'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Early Edition' 어플은 가끔 사용하는 어플인데 아이패드 전용 RSS 어플입니다. 이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뛰어난 디자인입니다. 마침 신문을 보는 것 같습니다.
Untitled







































위 사진이 이 어플의 초기 화면입니다. 왼쪽이 구독한 피드들이고, 오른쪽이 해당 피드의 기사들입니다. 이 어플이 기사를 편집하는 로직은 모르겠습니다.(포스팅 시간순으로 표시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해당 기사를 터치하면 보여 주는 화면인데 트위터, 페이스북에 기사를 보낼 수 있고, Instapaper, Read It Later에 저장해서 나중에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원본 기사도 볼 수 있습니다.
Untitled1







































위 사진은 Last fetch와 Today의 차이점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Last fetch는 아직 읽지 않은 기사들만 보여 주고, Today는 읽음 여부와 관계 없이 오늘 기사들을 모두 보여 줍니다. Last fetch 옆에 있는 버튼을 터치하면 특정 날짜의 기사들만 볼 수 있습니다. 한 피드에 여러장의 기사들이 있으면 오른쪽 상단에서 손가락으로 왼쪽으로 스와프하면 신문처럼 다음장으로 넘어 갑니다.
Untitled2







































만약 구글리더를 가지고 있으면 왼쪽 상단에 있는 '+' 버튼을 터치하면 위 사진처럼 새로운 피드를 구독하는 화면으로 바꾸고,  'Import from Google Reader'선택하면 아래 사진처럼 바뀝니다. 여기서 구글리더의 모든 피드들을 가져오거나 일부만 선택해서 가져 올 수 있습니다. 다만 구글리더와 자동 싱크는 되지 않습니다. 즉 구글리더에서 새로운 피드를 구독해도 이 어플에서 볼려면 수작업으로 다시 가져 와야 합니다.
Untitled3







































새로운 Feed를 구독하는 방법은  왼쪽 상단에 있는 '+' 버튼을 터치하고 위 사진처럼 URL이나 Key Word를 입력하고 필요한 경우 해당 Selection(폴더)를 지정하면 됩니다. 구독중인 Feed에 대하여 구독을 취소하는 방법은  왼쪽 상단에 있는 'Edit' 버튼을 선택하면 아래 사진처럼 화면이 바뀌는데 삭제하려는 Feed의 왼쪽에 있는 빨간색 '-'를 선택하면 삭제됩니다.
Early Edition 앱의 최대 장점은 신문과 비슷해서 보기 편안하고 세련된 UI 같습니다. 이 이플의 단점은 기사를 Fetch하는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고, 기사가 시간 순서대로 나타나지 않는 것 입니다.
또한 구글리더와 같이 사용할 경우 구글리더와 구독이나 기사가 자동적으로 싱크되지 않는 것이 불편합니다.(Feedder Pro은 구글리더에서 기사를 읽으면 경우 같이 읽음 표시가 되는 데 이 어플은 읽지 않은 것으로 되서 기사를 다시 가지고 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사진에 대한 접근 권한 앱 확인 방법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