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nge Stone Pro 썬더볼트3 독

아마존에서 주문한 Henge Stone Pro 썬더볼트3 독이 어제 도착했습니다.
 
 
Henge Stone Pro 썬더볼트3 독은 에어 캡이 없이 포장 되어 배송되었는데 다행히 박스는 멀쩡합니다. 겉 포장박스는 약간 두껴운 종이 재질로 만들어 졌으며 개봉하면 아래 사진처럼 Henge Stone Pro 썬더볼트3 독이 보입니다.
 
 
 
 
Henge Stone Pro 썬더볼트3 독은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외관은 알루미늄 재질이고 밑면은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해서 고무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크기는 82.2 x 209.2 x 21.5 mm이고 무게는 424그램으로 생각보다 작습니다.
 
 
 
Henge Stone Pro 썬더볼트3 독은 모두 10개의 연결 포트가 있습니다. 위 사진 왼쪽부터 보면
          오디오/마이크 포트 
          USB-C(10Gb/s, 15W)
          USB-A(5Gb/s, 15W/4.5W) 3개
         기가 이더넷 포트
         썬더볼트 3(40Gb/s,15W)
         맥북 연결용 썬더볼트 3(40Gb/s, 87W)
         디스플레이 포트(4K @60Hz)
그리고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것은 SD Card 포트입니다.
 
 
 
사진은 기본 구성품인 길이가 50 cm인 썬더볼트 3 케이블로 데이터 전송(40Gb/s)과 충전(100W)이 가능합니다.
 
 
 
 
사진은 Henge Stone Pro 썬더볼트3 독에 전원을 공급하는 Power Supply로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크기가 독 본체와 비슷해서 생각보다 크고 무겁습니다. 그리고 입력 전압은 100 - 240V로 소위 프리 볼트입니다.
 
 
 
사진은 전원 케이블로서 미국 제품이라 일자 플러그 입니다. 국내에서 사용하려면 소위 돼지코가 필요합니다.
 
 
 
사진은 13인치 맥북프로에 Henge Stone Pro 썬더볼트3 독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이 독은 2개의 모니터까지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Henge Stone Pro 썬더볼트3 독을 몇시간 사용해 보니 발열 현상있어서 독을 만지면 뜨겁습니다.
 
 

사진은 AJA 시스템 테스트 앱으로 OWC Envoy Pro EX 썬더볼트3 외장 SSD의 읽기/쓰기 속도를 측정한 결과입니다. 위 사진이 2020년형 13인치 맥북 프로에 직접 연결할 때 결과이고 아래 사진은 Henge Stone Pro 썬더볼트3 독의 썬더볼트 3 포트에 연결할 때 속도입니다. 읽기 속도는 차이가 없으나 쓰기 속도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실제 7.31기가 크기의 파일을 복사할 때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면 직결하면 거의 2000MB/s 나오는데 Henge Stone Pro 썬더볼트3에 연결할 때는 약 1500MB/s정도 나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사진에 대한 접근 권한 앱 확인 방법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