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rmin Forerunner 220에 대한 간단한 사용기
Garmin Forerunner 220을 약 10일 정도 사용해서 간단한 사용기를 올립니다.
야외에서 Garmin Forerunner 220을 사용하여 달리기를 하려면 사진처럼 시계에서 GPS 기능을 켜야 정확한 런닝 거리를 알수 있습니다. GPS 신호는 통상 1분 이내에 잡혀서 오른쪽 사진처럼 시계에 녹색으로 표시되지만 한번은 약 3분이상 걸려서 GPS 신호가 잡혔습니다.
달리기 기록을 아이폰을 통하여 Garmin Connect에 올리려면 아이폰에 Garmin Connect Mobile을 설치한 다음 회원 가입후 사진처럼 블루투스로 페어링을 해야 합니다.
달리기를 시작할 때 Garmin Forerunner 220을 사용하여 기록하려면 GPS 신호가 잡힌 후 시계의 오른쪽에 있는 빨간색 버튼을 누르면 되고 달리기를 끝난 후에는 다시 빨간색 버튼을 누른후 저장하면 됩니다.
왼쪽 사진에서 맨 위는 달린 거리, 가운데는 시간, 아래는 런닝 페이스를 표시하닙다. Garmin Forerunner 220의 메인 화면 상태에서 아이폰에서 Garmin Connect Mobile을 살행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자동적으로 달리기 기록이 Garmin Connect에 올라 갑니다.
같이 구입한 Garmin HRM을 사용하려면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Garmin이라는 글자가 위로 향하도록 HRM을 가슴 근처에 착용한 후 시계의 설치 - Sensors 메뉴에서 연결하면 됩니다.
왼쪽 사진은 야외에서 달리기를 한후 Garmin Connect에 표시된 데이타이고 오른쪽 사진은 아이폰과 애플 워치를 통하여 기록된 데이타로서 달린 거리는 둘다 같습니다. Garmin Forerunner 220의 GPS 성능은 거리가 표시된 하천에서 달려 보니 정확하게 거리를 표시해 주었습니다.
Garmin Forerunner 220는 달리기에 대한 여러 가지 상세한 데이타를 기록해 주는데 구간 기록은 기본적으로 1km 단위로 표시해 줍니다(설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Garmin Forerunner 220는 속도, 심박수, 해발등에 대한 기록을 그래프로 표시해 주며 심박수는 HRM을 착용해야 기록됩니다.
위 사진은 Garmin Forerunner 220을 착용한후 달리기를 한 거리를 지도에 표시한 사진으로 아이폰에서는 기본 맵을 이용해서 3가지 모드롤 표시해 줍니다.(지도를 다른 것으로 바꿀 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사진은 런닝 머신에서 달리기을 한 데이타로서 Garmin Forerunner 220은 Accelerometer기능이 있어서 실내에서 달리기를 할 때 GPS를 오프한 상태에서 달린 거리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면 Garmin Forerunner 220에 표시된 거리가 런닝 머신에 표시된 거리보다 약 8%정도 더 많습니다.(처음에는 10%이상 차이가 났는데 몇번 야외에서 달리기를 한 후에는 차이가 줄어 들었습니다) 아이폰의 GPS에 연결된 상태에서 애플 워치에 기록된 거리는 런닝 먼신보다 약 11% 많습니다.
Garmin Connect는 신발, 자전거등의 장비를 등록한 후 달리기 기록을 추적할 수 있으며 신발의 경우 2개 이상을 등록할 수 있지만 자동으로 기록이 추적되는 것은 하나만 가능합니다. 물론 활동 편집에서 기록할 신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Garmin Forerunner 220은 달리기중 Auto Pause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기본 설정은 Off이고 설정에서 3가지중 하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Custom은 사용자가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Backlight Mode을 설정할 수 있으며, 야간에 달리기를 해 보니 Backlight가 없으면 시계 화면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관련 블로그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