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용 애플 펜슬 개봉기

얼마전에 구입한 9.7인치 아이패드 프로에 사용하기 위하여 아이패드 프로용 애플 펜슬을 구입했습니다.
 
 
 
애플 펜슬 포장박스도 다른 애플 악세사리처럼 흰색 종이박스입니다.
 
 
 
애플 펜슬 구성품은 애플 펜슬 본체, 라이트닝 어답터, 추가 펜슬팁으로 되어 있으며 애플 펜슬은 무게가 20.7그램으로 약간 무게감이 있습니다.
 
 
 
애플 펜슬의 팁은 돌려서 분리가 가능해서 펜슬 팁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애플 펜슬 위쪽 마그네틱 캡을 벗기면 사진처럼 라이트닝 커넥터가 보이고 라이트닝 커넥터로 충전이나 페어링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 펜슬을 아이패드 프로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패드 프로와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어야 하는데 연결 방법은 간단해서 애플 펜슬의 라이트닝 커넥터를
아이패드 프로 라이트닝 커넥터에 연결하면 사진처럼 상으로 연결됩니다.
 
애플 펜슬 충전 방법은 애플 펜슬을 아이패드 프로에 직접 연결하여 충전하는 방법과 사진처럼 라이트닝 어답터를 이용해서 충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충전할 때 완충 여부를 알 수 없고 배터리 잔량은 연결되어 있는 아이패드 프로 위젯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 펜슬로 필기 테스트를 했습니다. 왼쪽 사진 위쪽은 Adonit Jot Dash Stylus Pen으로 쓴 글이고 아래쪽은 애플 펜슬로 쓴 글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사진은 애플 펜슬로 Notability 어플에 작성한 글입니다.
제가 여러가지 정전식 스타일러스 펜들을 사용해 보았는데 애플 펜슬로 글쓰기 할 때 더 인식률이 좋고 볼펜으로 글쓰기할 때와 비슷한 느낌을 받습니다.
애플 펜슬은 약간 무게가 있지만 그립감이 좋고 아이패드 프로에 필기할 때는 다른 정전식 펜보다 성능이 좋은 것 같습니다. 단지 가격이 비싸고,
구성품인 마그네틱 캡, 펜슬 팁, 라이트닝 어답터는 가볍고 작아서 분실 위험이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사진에 대한 접근 권한 앱 확인 방법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