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
운동할 때 사용할려고 애플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을 구입했습니다.
애플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은 두껴운 검은색 종이 박스에 포장되어서 배송되었습니다.
사진은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 충전 케이스인데 이어폰 색상과 관계없이 모두 검은색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 충전 케이스를 에어팟 프로 충전 케이스와 비교한 모습인데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 케이스가 훨씬 커서 바지 주머니에 집어 넣기가 불편합니다.
충전 케이스 뒷쪽에 라이트닝 포트가 있어서 케이스 충전은 기본 제공하는 USB - 라이트닝 케이블를 연결해서 하면 됩니다. 케이스 안쪽 좌우에 충전용 단자가 있어서 이곳에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을 거치하고 뚜껑을 닫으면 케이스가 이어폰을 충전합니다.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은 이어후크가 있는 세미 커널형 이어폰으로 이어폰 자체도 에어팟 프로에 비교해서 상당히 큰 편입니다.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은 네가지 색상을 판매하는데 저는 네이비 색상을 구입했습니다.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 바디에 새겨져 있는 로고가 버튼으로 재생/정지/곡넘김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쪽에 볼륨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이어폰 바디 아래에 충전용 단자가 있으며 바디 안쪽에 좌/우 구분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은 완전 커널형이 아니고 세미 커널형 이어폰입니다.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은 사진처럼 충전용 USB A - 라이트닝 케이블과 크기가 다른 3쌍의 이어팁을 별도 제공합니다.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은 애플 기기를 사용하면 위 사진처럼 충전케이스를 열고 별도 페어링 과정 없이 자동적으로 연결됩니다. 그리고 아이클라우드 계정이 있으면 다른 애플기기는 페어링이 필요 없습니다.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은 멀티 포인트 기능은 지원하지 않아서 사진처럼 음악 재생시 자동적으로 두 기기사이 전환은 되지 않습니다.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 충전 케이스는 충전중에는 앞에 있는 LED가 주황색이고 완충되면 아래 사진처럼 흰색으로 바뀝니다. 그러나 잠시후 LED가 꺼집니다. 충전 케이스를 완충하면 24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 본체는 완충하면 9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아이폰에서 볼륨을 50%이하로 하고 테스트해 보니 2시간후에 배터리 잔량이 83% 정도 남아서 9시간 정도 음악 재생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충전 케이스 배터리 잔량은 케이스를 열면 왼쪽 사진처럼 아이폰 위젯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은 이어후크형이라 사진처럼 착용하면 되고 고정은 잘 되는 편입니다. 그러나 한시간 정도 착용하면 이어후크때문에 귀바퀴 부분에 약간 통증이 생깁니다.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을 몇일동안 운동용으로 사용했는데 블루투스 연결이 끊기는 현상은 없었습니다.(제가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사용하지 않아서 혼선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완전 무선 이어폰이 통화시 문제가 있는데,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으로 통화하면 상대방 목소리가 약간 멀리 들리는 것 같으나 전화 통화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파워비츠 프로 이어폰은 세미 커널형이라 차음성이 좋지 않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