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
지난주 도착한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을 몇일동안 사용해서 간단한 사용 소감을 올립니다.
마샬 메이저3은 접을 수 있는 헤드폰으로 아래 사진은 접은 상태에서 크기를 아이폰 X 케이스와 비교한 모습으로 작은 헤드폰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은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의 헤어밴드와 이어패드 크기를 나타낸 것으로 머리가 큰 분들은 착용해 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힌지는 최대 약 6cm정도 늘릴 수 있습니다.
사진은 헤어 밴드와 힌지를 연결하는 부문으로 연결 부문은 재질이 플라스틱 같아서 내구성이 좋은 것 같은데 힌지를 조절할 때 이 부문을 잡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헤어밴드 끝부문을 잡고 조절하면 끝부문이 약간 들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샬 메이저3는 온이어 헤드폰으로 어느 정도 장력이 있어서 헤드폰을 머리에 착용하면 고개를 숙여도 헤드폰이 벗겨지지 않습니다. 이어패드가 부드럽고 장력이 센 편이 아니라 1시간정도 착용해도 귀부문이 아프지 않습니다.
마샬 메이저3의 페어링은 간단해서 컨트롤 노브를 몇초동안 누르면 기기에 마샬 메이저3가 나타나고 페어링 됩니다.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은 멀티 페어링은 되지만 멀티 포인트는 되지 않아서 기기간 전환은 되지 않습니다. 마샬 메이저3는 블루투스 성능이 괜찮아서 기기와 10미터 정도 떨어져 있어도 장애물 한개 정도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복잡하지 않은 버스나 지하철에서는 전파 혼선에 의하여 끊기는 현상은 거의 없습니다.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은 제조사에 의하면 배터리가 완충되어 있을 경우 30시간정도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테스트해 보니 약 29시간 정도 음악 재생을 해도 오른쪽 사진처럼 아이폰 8에 배터리 잔량이 60%정도 남았다고 표시됩니다. 그러므로 30시간 이상 음악 재생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테스트는 아이폰 8에서 볼륨 40% 정도로 테스트했는데 아이폰 8에 표시된 잔량은 부정확한 것 같습니다.
제조사에 의하면 배터리 완충 시간이 3시간이라 합니다. 제가 29시간 정도 음악 재생후 5W 충전기로 충전하니 약 1시간 45분후에 완충되었습니다(배터리 잔량이 50%이하인 것 같음).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은 완충되면 아래 사진처럼 LED가 흰색으로 고정됩니다.
왼쪽 유닛에 있는 컨트롤 노브는 리모콘처럼 여러가지 일을 할 수 있는데 아이폰 8에서 음악 재생시 사용하는 기본적인 동작은 사진과 같습니다. 컨트롤 노브를 사용해 보니 별 어려움 없이 적응할 수 있습니다.
마샬 메이저3의 소리 성향은 제조사에 의하면 메이저2보다 고음 부문이 보강되었다고 하는데 제가 메이저2를 사용해 보지 않아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다만 뱅앤올룹슨 헤드폰과 비교해 보면 저음이 더 강하고 상대적으로 어두운 음색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은 임피던스가 32옴으로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충분히 볼륨을 확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 글 :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 개봉기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