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거용 블로깅 Tool MarsEdit4와 BlogTouch Pro에 대한 간단한 비교
지난달 말에 그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MarsEdit3를 앱 스토어에서 MarsEdit4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제 블로그는 구글 블로거를 이용합니다.
왼쪽이 MarsEdit4의 첫 화면이고 오른쪽이 BlogTouch Pro의 첫 화면입니다. MarsEdit4는 WordPress, Blogger, Tumblr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지만 BlogTouch Pro는 Blogger만 지원합니다.
MarsEdit4와 BlogTouch Pro는 사진처럼 모두 WYSIWYG 기능을 지원합니다. 위의 MarsEdit4는 블로그 작성시 별도로 카테고리를 별도로 관리하고 선택할 수 있지만 아래의 BlogTouch Pro는 카테고리를 직접 입력해야 합니다. 그러나 BlogTouch Pro는 대부문의 편집 기능등이 메뉴바로 표시되어 있어 편집할 때 조금 더 편리합니다.
MarsEdit4는 이미지등을 삽입할 때 위 사진처럼 삽입과 편집을 한번에 할 수 있지만 BlogTouch Pro는 먼저 삽입하고 편집은 별도로 해야 합니다.
URL 링크 기능은 BlogTouch Pro는 링크된 주소와 별도로 텍스트 표시가 가능하지만 MarsEdit4는 불가능합니다.
미리 보기 기능은 MarsEdit4와 BlogTouch Pro 모두 제대로 지원합니다.
웹에서 보기 기능은 MarsEdit4는 변경된 것은 표시하지 못하지만 BlogTouch Pro은 변경된 부문도 표시해 줍니다.
제가 MarsEdit4와 BlogTouch Pro를 모두 사용해 본 결과 개인적인 생각은 아래와 같습니다.
MarsEdit4는 여러 가지 플랫폼과 호환되고 다양한 기능등을 가지고 있지만 비싼 가격이 단점입니다. BlogTouch Pro는 구글 블로거만 지원하지만 개인적으로 전문적인 블로그가 아니라면 사용하기는 조금 더 편한것 같습니다.(물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함)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