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GI The headphone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
금주에 구입한 BRAGI The headphone을 몇일 사용해서 간단한 사용 소감을 적어 봅니다.
BRAGI The headphone은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케이블이 없는 완전 무선 이어폰입니다. 이 제품은 오른쪽 이어폰에 모든 장치가 있어서 음악 재생할 때 오른쪽 이어폰이 귀에서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면 왼쪽 이어폰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단, 기기에서 계속 음악은 재생됩니다.)
BRAGI The headphone은 오른쪽에 세개 버튼이 있는데 가운데 o표시 버튼이 음악 재생/정지/통화 버튼이고, +표시 버튼은 볼륨 UP/Audio Transparency 버튼이며 - 표시 버튼은 볼륨 Down/Audio Transparency 비활성화 버튼입니다. 이어폰을 귀에 착용한 상태로 버튼을 조작하는데 불편한 점은 없는 것 같고 아이폰 7에서 버튼은 제대로 작동합니다.
BRAGI The headphone은 차음성이 좋은 이어폰으로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음성등 주변 소리를 듣고 싶으면 볼륨 UP 버튼을 소리가 날 때까지 누르고 Audio Transparency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테스트해 보니 음악 재생등에도 주변 소음등이 들리더군요.
BRAGI The headphone은 다른 유니버셜 이어폰과 달리 하우징이 커스텀 이어폰 처럼 디자인되어 있어 귀에 잘 고정되는 편입니다. 그리고 스피커가 싱글 Banlanced Amateur 드라이버를 채용해서 다이나믹 드라이버보다 원가도 비싸고 차음도 좋은 편입니다.
BRAGI The headphone은 블루투스4.0을 지원하며 기기와 페어링하려면 오른쪽 이어폰에 있는 o표시 버튼을 LED가 점멸할 때 까지 누르면 기기에 ‘BRAGI HP 28’이 표시되고 선택하면 됩니다. 이 제품은 4개 기기까지 페어링 되며 두 기기간 연결 전환은 아래 사진에서 처럼 해당기기에서 BRAGI HP 28를 선택하면 됩니다. BRAGI The headphone은 전원 버튼을 누르면 직전에 연결된 기기에 자동 연결됩니다.
BRAGI The headphone은 기기에서 10미터 이상 떨어져도 블루투스 연결 상태가 좋은 편이며 음악 재생시 블루투스 연결이 끊기는 현상은 거의 없습니다.
사진은 BRAGI The headphone의 착용삿으로 이 이어폰의 장점 중 하나가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귀에 잘 고정되는 것 입니다.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음악 재생을 안 해도 차음이 좋은 편이며 걸어 다닐 때 귀에서 이어폰이 빠지는 경우가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여러번 달리기 할 때 사용해 보았는데 평균 시속 10킬로미터로 30분 이상 달리기를 해도 귀에서 BRAGI The headphone이 빠진 경우는 없었습니다. 단 이 이어폰은 방수 기능이 없으니 땀이 많이 나는 운동할 때 착용하는 것은 삼가해야 할 것 같습니다.
BRAGI The headphone은 음성 지원 기능이 있으며 아이폰에서 시리를 사용하려면 이어폰의 전원 버튼을 소리가 날때 까지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시리가 작동합니다. BRAGI The headphone의 통화 품질은 보통 수준이며 경우에 따라 올림 현상 있습니다.
BRAGI The headphone은 두가지 크기의 실리콘팁과 컴플라이 팁을 제공합니다. 컴플라이팁은 상대적으로 차음성이 더 좋으며 개인적으로 음악 재생시 실리콘팁을 사용할 때 보다 소리 크기가 작고, 약간 멀게 느껴집니다.
BRAGI The headphone은 배터리 사용시간이 6시간(음악 재생 기준)으로 다른 동종 제품보다 긴 편입니다. 이 제품은 배터리 잔량을 알려면 이어폰이 아닌 기기에서 확인해야 하는데 표시가 부정확해서 아이폰 7의 경우 BRAGI The headphone으로 음악 재생을 5시간 정도 해도 왼쪽 사진처럼 배터리 잔량이 30%로 표시됩니다.
BRAGI The headphone은 아이폰 7가 연결해서 음악 재생을 중심으로 5시간 30분 정도 사용하면 이어폰에서 배터리를 거의 다 사용했다는 소리가 들리고 아이폰7에는 배터리 잔량이 10%로 표시됩니다. 이후 약 15분정도 더 사용하면 배터리가 완전 소진됩니다. 그러므로 배터리시간은 스펙에서 주장하는 음악 재생기준으로 6시간은 되는 것 같습니다.
BRAGI The headphone은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충전하는데 스펙에는 충전중에는 이어폰의 LED가 점멸하다가 약 90분후에 완충되면 양쪽 이어폰의 LED가 고정된다고 합니다.
제가 몇번 아이폰 전원 어답터나 보조배터리로 충전해 보니 처음에는 양쪽 이어폰의 LED가 점멸하다가 우선 왼쪽 이어폰의 LED가 고정되고 마지막에 양쪽 LED가 고정됩니다. 그런데 완충을 표시하는 양쪽 이어폰 LED가 고정되는 것은 최소 2시간이상 대부분 3시간이상 충전해야 됩니다.
BRAGI The headphone은 플라스틱 재질로 된 가벼운 케이스가 있는데 이 케이스는 다른 동종 이어폰과 달리 배터리 역할은 없고 충전 크래들 역할만 합니다. 그리고 목줄이 있어서 케이스를 목이 걸고 다녀도 됩니다.
제가 애플 에어팟 대신 BRAGI The headphone을 구입한 이유는 차음성 때문인데 이 이어폰은 귀에 잘 고정되서 빠지는 경우가 없고 차음성도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싱글 BA 드라이버를 채용했으면 1시간이상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어도 귀가 피곤하지 않는 편 입니다.
Update(2017년 8월 27일) :
BRAGI The headphone이 완충하는데 4시간 이상 소요되고 완충후 LED도 고정되지 않아서 수입사에 문의했습니다. 수입사 측 답변은 BRAGI The headphone 충전시 멀티탭이나 보조 배터리를 사용하지 말고 사진처럼 충전 어답터를 전원에 직접 연결하라고 합니다.
제가 애플 5W 아이폰 충전기로 테스트해보니 3시간 이내에 완충되고 정상적으로 LED가 고정되었습니다.
관련 글 : BRAGI사 The headphone 개봉기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