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Reflect Mini 블루투스 이어폰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
JBL Reflect Mini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한지 약 10일정도 되어서 간단한 사용 소감을 적어 봅니다.
1. 블루투스 성능
JBL Reflect Mini 블루투스 이어폰은 멀티 페어링이 가능하지만 사진처럼 두개 기기에 동시에 연결할 수 없어서 두개 기기에 페어링한 경우 사용할 때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JBL Reflect Mini는 기기와 약 10미터 정도 떨어져 있고 방해물이 하나 정도 있을 경우 끈김 현상은 없는 편입니다. 단지 지하철/버스등에서는 가끔 혼선때문에 끊김 현상이 발생합니다.
2.배터링 성능
JBL Reflect Mini 블루투스 이어폰은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뱅앤올룹슨 H5보다 하우징이 작은데도 불구하고 배터리 시간은 좋습니다. 스펙에 의하면 음악재생시간이 8시간으로 되어 있으나 아이폰 SE에서 50% 볼륨으로 음악을 재생해보니 9시간이상 사용후에 Low Battery라는 음성이 나오고 LED가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배터리 충전 시간은 Low Battery 상태에서 충전하면 약 1시간 40분후 완충됩니다.
3.리모콘
JBL Reflect Mini의 리모콘은 위면은 플라스틱이고 나머지는 고무 재질 같은데 충전용 마이크로 USB 포트 부문의 마감 상태가 좋은 편은 아니라 저의 경우 벌써 약간 벌어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리모콘은 아이폰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통화할 때 가끔 상대방 목소리가 약간 멀리 들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4.이어팁
JBL Reflect Mini는 두가지 크기의 스포츠 이어팁을 제공합니다. 스포츠 이어팁은 달리기할때 이어폰이 귀에서 빠지지 않아서 편리합니다. 그러나 이 팁은 차음성이 좋지 않아 외부 소음을 잘 감소시키지 못해서 지하철등에서 사용할 경우 아이폰의 경우 볼륨을 50%이상 올려야 합니다.
JBL Reflect Mini는 두가지의 실리콘 팁도 제공하는데 실리콘 팁은 차음성이 스포츠 이어팁보다 좋은 편이라 외부에서 사용하면 스포츠 팁보다 같은 볼륨에서 더 크게 들립니다. 물론 달리기할 때 사용하면 스포츠 이어팁과 달리 이어폰이 귀에서 잘 분리됩니다.
5.결 론
제가 JBL Reflect Mini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입한 이유는 단지 달리기할 때 귀에서 빠지지 않는 이어폰을 찾다가 구입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JBL Reflect Mini의 장단점을 몇가지 적어 봅니다.
장점
1. 스포츠 이어팁의 경우 달리기할 때 귀에 잘 고정됨
2. 음악재생시 9시간 이상 들을 수 있는 배터리 시간
3. 이어폰이 굉장히 가벼움
단점
1.제품 재질이나 마감상태가 좋은 편이 아님
2.음악 재생시 소리가 힘이 없고 날까로운 편임(블루투스 이어폰 구입시 음질을 중요한 선택 항목으로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비 추천합니다)
3.스포츠 이어팁은 차음성이 안 좋음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