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용 LapTuk Pro Stand 구입
약 10일전에 구매대행으로 주문한 맥북용 LapTuk Pro Stand가 예상보다 빨리 도착했습니다.
맥북용 LapTuk Pro Stand는 별도의 포장박스가 없이 그냥 스탠드와 악세사리만 있습니다.
LapTuk Pro Stand는 맥북 시리즈와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를 수납할 수 있도록 2단으로 되어 있으며 위에는 무거운 모니터나 아이맥을 올릴 수 있습니다. 뒤쪽도 열려 있어서 발열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LapTuk Pro Stand은 금속 재질로 되어 있는데 아래쪽에 4개의 투명 플라스틱으로 된 패킹이 있어서 스탠드로 책상등을 스크래치내는 것을 방지합니다.
LapTuk Pro Stand는 좌우도 오픈되어 있어 맥북을 수납한 상태로 맥북 좌우에 있는 포트들에 각종 장치들을 연결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 우측 아래에는 4개의 USB 3.0 단자들이 있는 허브가 있습니다. 규격에는 이 USB는 최대 속도 5Gbps을 지원한다고 되어 있으나 테스트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사진은 기본 악세사리인 USB 3.0 케이블인데 스탠드 안쪽에 연결 포트가 있어서 분리하기는 불편합니다.
USB 허브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전원이 필요한데 기본 악세사리인 어답터는 프리볼트라 국내에서 사용가능하지만 플러그가 일자라 소위 돼지코가 필요합니다.
사진은 맥북용 LapTuk Pro Stand에 15인치 맥북프로 레티나를 수납한 모습이며 17인치 맥북프로까지 수납가능합니다. 아래에는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를 수반할 수 있는데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키보드와 매직 트랙패드는 수납할 수 없습니다. 당연히 애플 유선 키보드도 수납이 불가능합니다.
맥북용 LapTuk Pro Stand는 맥북에 별도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책상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스탠드인 것 같습니다. 사진처럼 계속 사용하려면 맥북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잠자기 모드로 전환해야 합니다. 그리고 USB 허브로 아이폰은 충전 가능하지만 아이패드는 충전이 불가능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