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Quest DragonFly 휴대용 DAC 구입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은 디지털 신호를 인간이 들을 수 있는 아날로그로 변환시겨 주는 장치입니다. 지난 번에 거치형 DAC을 처분한 후에 DAC을 사용하지 않다가 휴대용 DAC인 AudioQuest DragonFly을 구입했습니다.

포장박스는 종이인데 전면에 이름처럼 잠자리 그림이 있습니다.
 
 
박스안에 수입사인 로이코에서 발행한 제품 보증서가 있습니다.
 
 
 
구성품은 단순해서 USB DAC과 파우치만 있습니다.
 
 
드래곤플라이는  정말 작아서 크기가 USB 메모리 정도입니다. 이 작은 크기에 여러가지 부품들이 들어가 있다니 놀랍군요. 그리고 앞면에 잠자리 모양의 LED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출력은  3.5mm 케이블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뚜껑을 열면 일반 USB와 같은 연결단자가 있어서 일반 PC, 노트북, 맥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주는 파우치는 가죽 재질 같은데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파우치가 드래곤플라이랑 딱 맞습니다.
 
 
 
사진은 드래곤플라이를 맥북에 연결한 모습인데,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맥과 윈도우(단, 비스타 제외)에 호환됩니다.
 
 
드래곤플라이를 맥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특별한 설치 작업은 없으며, 우선 설정-사운드에서 위 사진처럼 설정하면 됩니다.
 
 
이 제품은 네가지 Sample Rate 44.1kHz (녹색) ,48kHz (청색), 88.2kHz (노란색), ,96kHz (흰색)을 지원하는데, 재생시 제품 앞면에 있는 잠자리 모양의 LED가 해당 색깔을 표시해 줍니다. 저는 일단 유틸러티-오디오 MIDI 설정에서 대부분의 CD가 지원하는 44.1kHz을 선택했습니다.
오디오퀘스트사의 드래곤플라이는 휴대용 DAC으로서 언제, 어디서든지 노트북과 연결하여 양질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비싼 가격이겠지요. 

댓글

  1. 안녕하세요. 저는 airport express를 이용해서 음악을 스트리밍하는데, 혹시 dragonfly를 express의 usb port에 연결해서 바로 앰프에 연결할 수 있을까요? airport express의 DAC보다는 성능이 좋을 것으로 기대하는데 가능한지 여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Airport Express에 있는 USB Port는 프린터용이라 오디오는 연결할 수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사진에 대한 접근 권한 앱 확인 방법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