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블루투스 이지-스위치 키보드(K811) 구입

아이맥 처분후 블루투스 키보드가 없어서 로지텍 블루투스 이지-스위치 키보드(K811)를 구입했습니다.


포장은 종이박스로 되어 있는데 4개국어로 설명이 되어 있어 약간 지저분(?)한 느낌이 있습니다.


로지텍 블루투스 이지-스위치 키보드(K811)는 맥, iOS기기와 호환되는 제품입니다. 즉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기능키가 맥과 호환 됩니다. 그리고 자판 부문은 알루미늄 재질입니다.


구성품은 충전용 USB케이블과 간단한 사용 설명서입니다. 케이블은 Micro USB 케이블입니다.



이 제품은 자판 부문과 알루미늄 재질이고 나머지는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뒷면 왼쪽에 블루투스 연결 버튼이 있습니다.


키보드 오른쪽에 On-Off 스위치가 있고 위면에 마이크로 USB 단자가 있습니다.



K811 블루투스 키보드는 백라이팅 기능이 있어서 어두운 곳에서도 타이핑이 가능하고, 백라이팅 밝기는 키보드 키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손을 감지하는 동작센서가 있어서 키보드에 손을 터치하지 않고 백라이팅 기능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위 사진에 있는 3개 버튼으로 간단하게 3개 애플 기기간에 타이핑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페어링 방법은 먼저 On-Off 스위치를 킨 상태에서 
 1. 아래 사진에 있는 블루투스 연결 버튼을 누르고, 
 2. 연결할 맥이나 iOS기기에서 블루투스 장치를  활성화 하고
 3. 키보드 왼쪽 위에 있는 3개 블루투스 키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페어링됩니다.


K811 블루투스 키보드는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작고 가벼워서 휴대하기 용이합니다.


로지텍 웹사이트에 가면 Logitwch Preference Manager라는 소트웨어를 다운받아 맥에 설치할 수 있는데, 위 사진에서 보이는 몇가지 기능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마운틴 라이언에서 테스트해 보니 K811 키보드가 맥과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도 아래 사진과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버그인 것 같아서 소프웨어를 맥에서 제거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 제품의 장점은 블루투스 버튼으로 간단하게 3개 애플기기를 전환할 수 있고, 백라이팅 기능이 있는 겁니다.
단점은 정가가 169,000원으로 비싼 가격이고. 자판 부문만 알루미늄이고 나머지는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디자인 부문이 아쉽습니다.

댓글

  1. 혹시 윈도우에 붙여서도 쓸 수 있나요? 마음에 들어서 보고 있는데, 윈도우도 가끔 쓸 일이 있어서요.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가 윈도우 붙는 정도만 되면 살까 고민하고 있던 중이라서요...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윈도우에서 사용하실 거면 K810 키보드를 고려하세요. 로지텍 K810이 윈도우용으로 알고 있습니다.

      삭제
    2. 넵 810도 확인하였습니다만, 맥이랑 윈도우를 둘 다 쓰고 있어서요, 고민하고 있었거든요. 811이 윈도우에 잘 붙으면 그걸 쓰려고 했지요.

      삭제
    3. 안녕하세요 제가 개인적으로 윈도우 PC가 없어서 테스트를 못해 봤습니다.

      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사진에 대한 접근 권한 앱 확인 방법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