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c을 모니터로 사용하기
제가 2011년형 21.5인치 iMac과 15인치 MacBook Pro with Retina을 가지고 있어서 iMac을 맥북프로 레티나의 모니터로 사용하는 테스트를 했습니다.
iMac을 맥북프로 레티나의 모니터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진처럼 Thunderbolt 케이블이 필요한데 애플 정품은 59,000원이나 합니다. 케이블 길이가 2M이고 마감상태는 좋습니다.
먼저 iMac과 맥북프로 레티나를 부팅한 다음 사진처럼 Thunderbolt 케이블을 연결하고 iMac에서 Command + F2키를 누르면 iMac이 모니터로 전환됩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맥북프로 레티나 Display 설정에서 미러링모드나 제2 모니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외장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를 선택하면 iMac에서 보면 글씨가 약간 흐릿해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Retina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를 선택하면 iMac에서 좌우에 여백이 생기고, 글씨가 커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위 사진이 외장 디스플레이에 최적화이고 아래 사진이 Retina 디스플레이에 최적화입니다. 보는 것 처럼 Retina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를 선택하면 iMac에서 화면과 글씨가 커집니다.
iMac에 동영상과 소리를 모두 전송할 수 있는데 iMac에서 소리가 나오게 하려면 사운드 설정에서 출력을 iMac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