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피델리티사 V-CAN 헤드폰 앰프 구입기

헤드폰 앰프가 필요한가에 대해서 논란이 있지만 지난 주에 산 AKG K601의 임피던스가 120이나 되서  일단 뮤지컬피델리티사에서 판매하는  V-CAN 헤드폰 앰프를 구입하였습니다.
 


IMG 0782위 사진이 V-CAN 헤드폰 앰프 박스이고 아래는 사은품으로 받은 RCA 인터 커넥터 박스입니다.
 


IMG 0783V-CAN은 헤드폰 앰프, 전원 어답터, 그리고 빈약한 설명서만 있습니다. 2 RCA 케이블은 DAC Output과 헤드폰 앰프  Input을 연결할 때 사용하는데 길이가 약간 길군요. 그리고 V-CAN의 첫 인상은 외관이 상대적으로 허술해서 실망했습니다.
 
 

IMG 0784왼쪽 사진에서 위쪽이 아날로그 출력단이고 아래가 아날로그 입력단입니다. RCA 케이블은 입력단에 연결하면 됩니다. 오른쪽 사진에 보면 이어폰과 헤드폰 연결단자와 볼륨 조정 버튼이 있습니다.
 
 

IMG 0199위 사진에서 처럼 RCA  케이블을 입력단에 연결하면 되는데 제가 실수로 출력단에 연결했던 적이 있는데 헤드폰에서 소리는 나더군요/.ㅎㅎ 아래 사진은 K601 헤드폰 플러그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AKG K601 헤드폰을 V-CAN 헤드폰 앰프에 연결하니 볼륨은 충분히 확보되는데 다른 효과는 아직 몇 시간 사용하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댓글

  1. 헤드폰앰프라는 단어는 처음 접하는데 어떤 경우에 사용되나요? 오디오쪽으로는 촌놈이라 흥미롭습니다. ^^

    답글삭제
  2. 안년하세요 간단히 말하면 불륨 확보용으로 사용하는데 요즘 나오는 MP3등의 기기는 출력이 좋아서 대부분의 헤드폰이나 이어폰에는 필요 없고 일부 높은 임피던스를 가진 헤드폰에만 사용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사진에 대한 접근 권한 앱 확인 방법

마샬 메이저3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