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피델리티사 V-CAN 헤드폰 앰프 구입기
헤드폰 앰프가 필요한가에 대해서 논란이 있지만 지난 주에 산 AKG K601의 임피던스가 120이나 되서 일단 뮤지컬피델리티사에서 판매하는 V-CAN 헤드폰 앰프를 구입하였습니다.
위 사진이 V-CAN 헤드폰 앰프 박스이고 아래는 사은품으로 받은 RCA 인터 커넥터 박스입니다.
V-CAN은 헤드폰 앰프, 전원 어답터, 그리고 빈약한 설명서만 있습니다. 2 RCA 케이블은 DAC Output과 헤드폰 앰프 Input을 연결할 때 사용하는데 길이가 약간 길군요. 그리고 V-CAN의 첫 인상은 외관이 상대적으로 허술해서 실망했습니다.
왼쪽 사진에서 위쪽이 아날로그 출력단이고 아래가 아날로그 입력단입니다. RCA 케이블은 입력단에 연결하면 됩니다. 오른쪽 사진에 보면 이어폰과 헤드폰 연결단자와 볼륨 조정 버튼이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처럼 RCA 케이블을 입력단에 연결하면 되는데 제가 실수로 출력단에 연결했던 적이 있는데 헤드폰에서 소리는 나더군요/.ㅎㅎ 아래 사진은 K601 헤드폰 플러그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AKG K601 헤드폰을 V-CAN 헤드폰 앰프에 연결하니 볼륨은 충분히 확보되는데 다른 효과는 아직 몇 시간 사용하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헤드폰앰프라는 단어는 처음 접하는데 어떤 경우에 사용되나요? 오디오쪽으로는 촌놈이라 흥미롭습니다. ^^
답글삭제안년하세요 간단히 말하면 불륨 확보용으로 사용하는데 요즘 나오는 MP3등의 기기는 출력이 좋아서 대부분의 헤드폰이나 이어폰에는 필요 없고 일부 높은 임피던스를 가진 헤드폰에만 사용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