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폰 악세사리] 젠하이저 BTD 300i 블루투스 동글(송신기) 소개
보통 블루투스 동글은 아이팟 클래식 같이 자체적으로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를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헤드폰에 연결시켜주는 장치입니다. 그러나 오늘 소개하는 젠하이저 BTD 300i는 PX 210BT와 같이 APT-X 코덱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헤드폰을 아이팟이나 아이폰에 연결하여 APT-X 코덱을 송신하는 동글입니다. 그러므로 일반적인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헤드폰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젠하이저에 의하면 APT-X 코덱은 다른 코덱보다 높은 오디오 품질을 제공하여 유선과 비슷한 음질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update : 테스트 결과 A2DP,AVRCP 프로파일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이어폰과 호환됩니다.
update : 테스트 결과 A2DP,AVRCP 프로파일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이어폰과 호환됩니다.
BTD 300i의 구성품은 블루투스 동글과 설명서만 있습니다. A/S 보증기간은 2년 입니다.
BTD 300i는 크기가 작아서 휴대하기 편합니다. Bluon BT-TD02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BTD 300i는 아이폰, 아이파 터치, 아이팟 나노, 아이팟 클래식등 애플 MP3 플레이어만 호환됩니다.
페어링 방법은 위 사진처럼 일반 블루투스 동글과 같이 아이팟이나 아이폰에 BTD 300i를 연결하고(연결하면 동글이 빨간색으로 점멸함), PX 210BT의 오른쪽 젠하이저 로고 버튼이 빨간색으로 점멸할 때까지 누르고 있으면 페어링되면서 동글의 LED가 파란색으로 되면서 연결됩니다.
수신율 :
BTD 300i는 야외에서 몇일 테스트 보니 수신율이 굉장히 좋아서 딜레이나 소리가 끊기는 현상이 없었습니다. 설명서에 의하면 송신범위가 10M인데 장애물이 없으면 약 10M 정도 기기와 떨어져도 끊김 현상이 없습니다. 단 방문 하나 정도는 통과하지만 작은방에서 문을 닫고 거실 건너 큰방 문을 닫으면 수신율이 떨어져서 소리가 자주 끊기네요.
음질 :
PX 210BT는 블루투스 기기에 직결할 때보다 BTD 300i를 사용하면 소리가 더 깨끗해 지고 단단해 지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플라시보 효과가 어느 정도 반영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확히 단정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유는 모르겠지만 BTD 300i를 사용할 때가 안 할 때보다 기기의 볼륨 확보가 더 쉽습니다.
구매시 고려 사항:
이제품은 다른 동글처럼 무전원이라 기기의 바테리를 같이 소모합니다. 그리고 BTD 300i를 사용하면 음질이 더 좋게 느껴지지만, 가격(정가 139,000원)을 고려하면 그냥 PX 210BT를 기기에 직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