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019의 게시물 표시

모멘트 Superfish 렌즈로 찍은 사진

이미지
    위 사진들은 아이폰Xs에 모멘트 Superfish 렌즈를 장착해서 찍은 장면들입니다. 모멘트 Superfish 렌즈는 넓은 범위을 찍을 수 있는데 렌즈 특성상 네군데 테두리부문은 왜곡 현상이 발생합니다.     아이폰용 모멘트 프로 사진 앱에서는 distortion(왜곡) 현상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위사진 좌측 상단처럼 렌즈를 superfish로 선택하면 우측처럼 distortion을 0 ~ 1까지 조정할 수 있습니다.       1번째 사진은 superfish 렌즈로 찍은 사진이고, 2번째 사진은 앱에서 distortion을 최대(1)로 세팅했을 때 사진입니다. distortion을 1로 하면 왜곡현상은 거의 없어지지만 촬영범위가 줄어드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번째 사진은 모멘트 광각렌즈로 찍은 사진으로 2번째 사진보다 촬영범위가 좁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용 NeuralCam 앱

이미지
아이폰용 나이트 모드 사진 앱인 NeuralCam을 2.99달러에 구입해서 데스트 했습니다.     NeuralCam 앱을 실행하면 위사진처럼 되고 자동 초점이나 수동 초점을 선택하고 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잠시 기달리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아이폰을 고정시키면서 몇초 기달리면 사진 촬영이 끝납니다.       위 사진은 아이폰 기본 사진앱으로 어두운 곳에서 플래시를 사용하여 촬영 사진이고 아래 사진은 NeuralCam 앱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두 사진을 비교하면 NeuralCam 앱을 이용하는 것이 더 양질의 사진 촬영이 가능한 것 같은데 완벽하지 않아서 아래 사진의 빨간색 원으로 표시된 부문처럼 휴지의 엡보싱부문이 정상적으로 표현되지 않습니다.  

모멘트 Superfish 렌즈

이미지
지난 일요일에 주문한 모멘트 Superfish 렌즈가 수요일에 배송되었습니다.       모멘트 Superfish 렌즈는 다른 모멘트 렌즈처럼 검은색 얇은 종이박스안에 넣어져 배송되었습니다.         모멘트 Superfish 렌즈 구성품은 렌즈, 뚜껑, 파우치입니다.         모멘트 Superfish 렌즈는 카메라 앵글이 170도인 초광각렌즈로서 외관이 우주항공용 금속재질로 만들어 졌습니다.  직경이 34.5mm, 높이 21.6mm 그리고 무게가 52그램으로 상대적으로 작은 편입니다.         모멘트 Superfish 렌즈 옆면에는 카메라 앵글이 170도라는 표시와 M 케이스와 호환된다는 표시가 있습니다.         사진은 카메라 렌즈를 보호하는  뚜껑으로 고무 재질로 만들어 졌습니다.       사진은 모멘트 Superfish 렌즈를 휴대하는 파우치로서 극세사천으로 만들어져 렌즈 외관을 스크래치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진은 모멘트사의 4가지 렌즈를 비교한 것으로 좌측으로부터 세번째 렌즈가 Superfish 렌즈로 와이드 렌즈나 텔레 렌즈보다 작은 것을 알수 있습니다.         모멘트 Superfish 렌즈를 사용하려면 전용 케이스가 필요합니다. 렌즈 장착 방법은 위사진처럼 렌즈의 일자부문을 케이스 위쪽에 맞추어 끼운후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아래 사진처럼 렌즈의 M자가 위쪽으로 보이면 정상적으로 장착된 겁니다.          사진들은 모멘트 Superfish 렌즈를 아이폰 Xs에 장착해서 찍은 것으로 일반 렌즈나 광각렌즈보다 더 넓은 범위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사진 테두리부문에 왜곡 현상이 나타납니다.

2019년형 맥북에어 개봉기

이미지
몇일전 KMUG 온라인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해서 2019년형 맥북에어를 구입했습니다.     2019년형 맥북에어는 사진처럼 재활용 종이박스에 포장되어 있으며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화살표 부문을 뜯으면 칼 없이 맥북에어 박스를 뺄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는 다른 애플 제품처럼 흰색 종이재질로 만든 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화살표 부문을 뜯으면 비닐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포장박스안에는 2019년형 맥북에어와 USB-C 전원어댑터, 그리고  USB-C 충전 케이블이 있습니다.       맥북에어는 다른 맥북처럼 외장이 100% 재활용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고 3가지 색상이 있는데 저는 스페이스 그레이를 구입했습니다.       맥북에어는 두께가 0.41 ~ 1.56cm로 앞쪽으로 점점 얇아지는 디자인이고 무게는 1.25kg입니다.       맥북에어 왼쪽에는 Thunderbolt 3(USB-C) 포트가 2개 있는데 최대 전송속도는 썬더볼트가 40G/s이고 USB-C는 10G/s입니다. 오른쪽에는 3.5mm 헤드폰 잭이 있습니다.        맥북에어는 디스플레이가 13.3인치형으로 해상도는 2560 x 1600(227ppi)이고 True Tone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자판는 나비식이며 터치 ID가 적용되어 지문으로 암호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트랙패드는 Force Touch 트랙패드로 면적이 20%정도 넓어졌다고 합니다.         사진은 기본 제공되는  USB-C 전원어댑터으로 12인치 맥북처럼 출력이 30W입니다.         사진은 충전용 USB-C 케이블로 길이가 2미터 입니다.         사진은 Blackmagicdesign사 Disk Speed Test 앱으로 측정한 내장 SSD 읽기/쓰기 속도입니다. 읽기 속도는 2018년형과 비슷하지만 쓰기 속도는 떨어져 약 500MB/s입니다.      

슈피겐 리퀴드 크리스탈 아이폰 Xr 케이스

이미지
슈피겐 선정릉 직영점에서 슈피겐 리퀴드 크리스탈 아이폰Xr 케이스를 할인 가격으로 구입했습니다. 슈피겐 리퀴드 크리스탈 아이폰Xr 케이스는 단순한 하얀색 종이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슈피겐 리퀴드 크리스탈 아이폰Xr 케이스는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전체가 투명한 케이스입니다. 소재는 소프트한 TPU 재질이라 가벼운데 TPU은 시간이 지나면 황변현상이 염려됩니다.   슈피겐 리퀴드 크리스탈 아이폰Xr 케이스는 범퍼부문도 투명하며 4군데 모서리에 에어쿠션이 적용되어 낙하시 충격을 흡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슈피겐 리퀴드 크리스탈 아이폰Xr 케이스는 측면부문은 무음버튼을 제외하고는 모두 버튼을 감싸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슈피겐 리퀴드 크리스탈 아이폰Xr 케이스는 소프트 케이스라 탈정착이 쉬우며, 장착은 위사진처럼 아이폰 Xr 위쪽을 끼우면 쉽게 장착됩니다. 탈착은 4군데 모서리중 한곳에 약간 힘을 주면 쉽게 분리됩니다. 슈피겐 리퀴드 크리스탈 아이폰Xr 케이스는 제품 마감상태가 좋은 편으로 아이폰 Xr에 잘 맞습니다. 슈피겐 리퀴드 크리스탈 아이폰Xr 케이스는 내부가 미세 도트 팬턴이 있어서 장착하면 소위 유막현상은 없습니다. 대신 케이스를 장착하면 완전히 투명하지 않고 로고부문등이 약간 뿌옇게 보입니다. 슈피겐 리퀴드 크리스탈 아이폰Xr 케이스는 측면 버튼들은 정확하게 감싸서 버튼을 조작하는데 불편한 점은 없으며 케이스가 아이폰 Xr 화면보다 약간 높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슈피겐 리퀴드 크리스탈 아이폰Xr 케이스는 아이폰 Xr하단에 있는 라이트닝 커넥터, 스피커, 마이크부분이 정확하게 오픈되어 있으며 카메라 부문은 약간 높게 설계되어 카메라를 보호합니다. 슈피겐 리퀴드 크리스탈 아이폰Xr 케이스는 투명해서 전체적으로 아이폰 Xr의 디자인을 잘 살리고 유막현상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미세 토트 패션 채용으로 약간 뿌옇게 보이고, 형광 불빛에 따라 케이스가 누렇게 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